​청주에서 내가  제일로 꼽는곳이 있다. 바로 청심재.

우리가 여기를 알게 된 것이 올해 7월? 8월? 한 번 갔다가 여기에 빠져서 격일제로 갈 때도 있었고 ㅋㅋㅋㅋ 1주일에 한 번은 갔던 듯. 요즘엔 오빠 시험 임박해서 자주 못가다가 진짜 땡겨서 시간내서 갔는데 사장님께서 너무 자주오다가 질려서 안 오는 줄 아셨다고~ ㅎㅎㅎ 아니예요. 여기가 질릴 리가요.

먼저 간략히 설명하자면, 청심재는 일단 맛. 있. 고!!(젤 중요함) 청국장을 베이스로 모든 음식을 조리한다. 삼겹살도 청국장에 3일 동안 숙성시킨다고 들었다. 그리고 사장님 부부께서 사찰음식 경연대회, 롯데인지 농심 주최 면 요리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으신 이력이 있다. 가게 가면 상장 붙어 있음~~ 전 직장의 아픈 추억이 갈 때마다 새록새록 그러나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그 딴 건 다 잊어짐~!!!

우린 갈 때마다 청국장 숙성 삼겹살 먹는데, 양도 푸짐한데 맛있어서 둘이 갈 때마다 4인분 먹는다. 여긴.. 진짜 지인들한테 다 소개했는데 청주 오면 꼭 들러볼 만한 맛집이다. 문 연지 얼마 안됐는데, 이스타 잡지에도 나왔고, 떠들썩하게 매스컴을 안탔다 뿐이지(왠지 곧 탈 것 같음) 맛을 아는 사람들이 다 인정하는 맛집임. 

 

 

 

일단 맛보기 샷~!!! 초벌로 구워서 나오는 거라 안심하고 먹어도 되고, 정말!!! 정말! 맛있다. 보통 건강한 맛 나는 집들은 그냥 깔끔하고 감칠맛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 음식은 재료도 좋고 신선하게 조리하는 것도 느껴지는데 일단 감칠맛!!!! 짭짤하면서 고소하면서 돼지의 느끼함 하나도 없고(당연하지. 청국장에 숙성하니까~) 거기다가 제주도에서 먹는 것 같은 맬젓같은 것도 주시고, 전용소금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남!!! 아 또 가고 싶다. 정말 고소하다~~~ 여기 가면 삼겹살을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메뉴!

면요리도 많이들 드시지만, 나는 삼겹살을 꼭 강추하고 싶다.

위 사진들은 폰 바꾸기 전에 찍은 것들이라 화면이 별루다 ㅠ

이것은 오늘 먹은 것!!! 저 젓갈이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제주도 삘 나지만 제주도랑 다른 재료로 쓰신다고 들었는데 잊어버렸다. 하여튼 진짜 맛있다!!! 저거 찍어 먹으면 진짜 고소함~~!!!

 

초벌구이 해서 나오고, 사장님께서 직접 자르며 구워주신다~ 음식 어떻게 이렇게 깔끔하게 만드시냐고 하니까, 그래서 다른 데서 외식을 잘 못하셨다고.... 그럴 만 하다. 반찬도 다 깔끔하고, 순두부찌개, 청국장, 삼겹살 다 너무 맛있다.

오늘 우린 다욧 한다고 평소와 달리 삼인분 시켰다가 ... 먹으면서 그래. 우리 여기서는 이러지 말자. 청심재잖아~ 이러면서 1인분 추가함ㅋㅋㅋㅋㅋㅋ 저 위는 양이 적어보이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한 번 잡솨봐여 적은가~

 

직접 만든 건강한 청국장에 삼일 동안 숙성하신다던데, 먹으면 진짜 안다. 난 원래 돼지고기를 먹으면 배가 아픈 인간인데 (하지만 배아플 거 감안하고 먹는 ㅋㅋㅋ) 청심재는 한 번도 그런 적 없다. 속이 정말 편하고,,, 돼지고기 먹으면 소화 잘 안되는데 청심재는 정말 소화가 잘 된다. 그러니까 갈 때마다 4인분이 가능하지 다른데는 그렇게 못 먹는 위와 장을 지녔음 ㅠ 어쨌든 정말 속이 편안하고 맛.있다!! 진짜 맛있다. 아 이걸 말로 표현이 안 된다 ... 여긴 진짜 내 포스팅 믿고 가서 먹어도 되는데,,,

 

고기를 시키면 순두부찌개 기본으로 주시는데, 우린 청국장도 곁들임찌개로 시켰다. 순두부찌개랑 청국장 둘 다 6,000원인데 고기 시키면 순두부는 그냥 서비스로 주시고~ 곁들임으로 시키려면 3,000원만 내면 된다. 우린 순두부 주시자마자 폭풍흡입하고 청국장 곁들임으로 또 시킴! 찌개도 또 엄청 맛나요! 사장님 사모님께서 직접 연구해서 만드셔서 다른 데서 못 먹는 맛이 난다. 그러면서 가격도 좋고!!! 아 진짜 대박나세요~~~

 

고기 나오면 우리 둘 다 말이 사라짐. 원래 우리 부부는 정말 이야기하는 게 잘 통해서 밤에 이야기하다 밤새고 이러는데, 여기만 오면 우적우적 먹느라 바쁨. 오늘 신랑이 입이 두 군데 헐어서 못 먹는 틈을 타서 내가 야무지게 많이 먹었당!!! 앟홋 신나!!! 아직까지 배가 부르다^-^

자! 그럼 여기 오면 어케 먹어야 하느냐! 제가 알려드립니다(일기처럼 쓰다가 급 존대말)

먼저... 가운데에 맬젓 .. 젓갈이 불판에 올라오면, 마늘과 고추를 투하해 둡니다(감칠맛 배가) . 그럼 고기 익는 동안 알아서 푹 익음~

 

[1] 사장님께서 "자 이제 드셔도 됩니다~" 이러시면, 제일 먼저 할 일이!!! 바로, 전용 소금에 고기를 찍어서 쌈 없이 바로 한 번 먹는 것!

얼마나 고소한지 모른다. 난 원래 고기먹을 때 쌈파인데 청심재에선 초반에 이렇게만 먹는다. 소고기 돋는다. 양념이 쫍쪼름하게 밴 데다가 소금이랑 잘 어울려서 감칠맛 배가됨~!!

그 다음엔...

 

​[2] 소금만 찍어서 먹다가 이제 슬슬 핏치 올려야겠다 싶으면 1. 소금찍고 2. 젓갈에 푹 담근 다음 먹는 방법이 있다.

 

 

 

[3] 세번째 방법은: 다른 반찬과 함께 쌈을 싸먹는 거다. 이 때 파절이, 김치, 무, 양파절임이랑 같이 싸먹고 된장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잇다. 아래 사진은 예전에 7월에 갔을 때 사진임 

 

적당히 배가 부르다.. 싶으면

 

 

그 다음엔 찌개와 함께 밥이랑 같이 먹으면 된다~>_< 이 사진은 6월에 찍은듯?!! 하여튼 정말 이 당시엔 출근도장을 찍었다.

일요일엔 영업 안 하는 줄 모르고 갔다가 돌아온 적도 많음 ㅎㅎㅎㅎ

 

 

 

 

푸짐푸짐~ 양도 참 많다 ^^

 

 

이건 고기 시키면 기본으로 주시는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도 돼지고기랑 정말 궁합 잘 맞음! 그리고 맛나@_@

하여튼 여기 음식은 다 맛있다고 보면 된다.

 

 

 

이건 인스타에 올렸던 사진~ 인스타에서도 친구들 난리남. 진짜 맛있어 보인다고~

청주를 방문하게 됐는데 어디가서 뭘 먹어야될지 모르겠다! 싶으면 청심재를 들러보세요~~

십원 한 장 받은 것 없이 순수한 단골손님의 입장에서 적은 포스팅입니다. 청심재 대박나세요~!!

이집은 내가 홍보 없이도 흥할 집임. 맛과 가격 깔끔함 뭐하나 빠지는 것 없기에! 오빠 시험 끝나면 또 출근도장 찍어야지!!

 

<청심재>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 372번길 44 / 전화번호: 043-263-2399  

 

+ Recent posts